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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U C++] 언리얼 자료구조 - UCL(Unreal Container Library) 본문

Unreal5/Unreal C++

[U C++] 언리얼 자료구조 - UCL(Unreal Container Library)

taene_ 2024. 7. 9. 22:45

언리얼 컨테이너 라이브러리

  • 언리얼 엔진이 자체 제작해서 제공하는 자료구조 라이브러리
  • 줄여서 UCL(Unreal Container Library)라고도 한다.
  • 언리얼 오브젝트를 안정적으로 지원하며 다수 오브젝트 처리에 유용하게 사용된다.
  • 실제 게임 제작에 유용하게 사용되는 대표 라이브러리 - TArray, TMap, TSet
  • UCL 종류
    • TArray, TArrayBuilder, TArrayView, TBasicArray
    • FBinaryHeap, TBitArray, TChunkedArray
    • TCircularBuffer, TCircularQueue, TClosableMpscQueue, TDeque
    • TEnumAsByte, FHashTable, TIndirectArray
    • TIntrusiveDoubleLinkedListNode, TLinkedList
    • TMap, TMapBuilder, TQueue, TSet, TSortedMap, TStaticArray
    • TMpscQueue, TSparseArray, TScriptSparseArray, TStringView
    • TTripleBuffer, TUnion, TTransArray, TRingBuffer, TMRUArray

 

TArray, TSet, TMap의 용도

  • TArray: 오브젝트를 순서대로 담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용도로 사용(vector의 용도와 구조적 구현이 유사)
  • TSet: 중복되지 않는 요소로 구성된 집합을 만드는 용도로 사용(set의 용도와 유사, 구조x)
  • TMap: 키, 밸류 조합의 레코드를 관리하는 용도로 사용(map의 용도와 유사, 구조x)

 

자료구조의 시간 복잡도 비교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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